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정보/기도관련

기도로 꿈을 이룬 호텔황 힐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힐튼이 남긴 성공적 삶을 사는 열 가지 방법


  성공은 무엇인가?

그것은 돈의 축적으로는 평가될 수 없는 것이다. 허다한 많은 부자가 실패자요, 많은 가난한 자가 삶의 기술면에서는 전문가이므로, 이것은 평가기준이 될 수 없다.

일꾼은 당연히 보상을 받아야 할 자격이 있다. 그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당신이 어떤 사람을 평가할 때는 그의 은행 통장의 잔고만으로 그를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다. 마하트마 간디는 식기 두 개, 숟가락 한 개, 두 켤레의 신발, 바가바드기타 한 권, 안경, 회중시계만을 사후에 남겼다. 헬렌 켈러는 맹인, 귀머거리, 벙어리였지만 이러한 장애는 문제가 될 수 없음을 보여줌으로써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 그녀로 인해서 수많은 장애인들이 희망을 얻었다. 그녀는 장애인을 돕기 위해서 큰돈을 모금했다. 그러나 헬렌 켈러 자신은 매우 검소하게 살았다. 아시시의 성자 프란시스는 일생 동안 통치자, 왕자, 고위 성직자, 예술가, 사업가, 농부, 가정주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가 죽은 지 이미 700년이 되었지만, 오늘날에도 그는 여러 나라에 속한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계속 영향을 주고 있다. 그의 위대한 영향력은 그가 절대적 가난을 영위했다는 사실에 기인했을 것이며, 그는 아마도 역사상 가장 가난한 성공자일 것이다.

성공을 평가하는 척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베풀어 주는 것이다. 소코로 사라들은 이 콘래드 힐튼을 성공한 사람으로 인정하게 된 동기는 그가 로레토 수녀원에 힐튼 마운트 카멜 기숙학교를 세워 헌납했을 때였다. 알베르트 슈바이처가 아프리카에 가서 병원을 세워 봉사했기 때문에, 아르트르 루빈스타인은 그의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영감과 기쁨을 주었기 때문에, 밥 호프는 웃음의 영적 가치를 알았기 때문에 성공자가 되었다.


1. 매일 일관되게 열심히 기도하라.

   기도란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당신은 하나님께 감사드릴 수도 있고 현재의 고통스러움과 절망을 하소연할 수도 있다. 성공적 삶에서 기도는 전체를 지탱해주는 축이다. 하나님과의 만남이 없다면 인간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다.

  1945년 6월, 남태평양에서의 일이다. 버지니아의 한 소대병력이 조난을 당했다. 밀림이 너무나 울창했기 때문에 그들은 한치 앞도 내다볼 수가 없었고, 자신들의 위치가 어디인지 파악하지 못한 상태였다. 그들 앞에 있는 숲 속에는 적들이 잠복해 있었기 때문에 항상 기습에 대비해야 했다. 그러다 갑자기 많은 적들과 조우했고, 부대는 적의 사정거리 안에 있었기 때문에, 병사들이 총탄에 맞아 죽어가기 시작했다. 부대장이 외쳤다. ‘어떻게든 분부를 불러!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 알아봐!’ 몇 분 후에 이 부대를 위한 지원부대가 도착했고, 그들은 살아남았다.


2. 당신만의 특별한 재능을 찾아라.

   당신만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재능이나 천직을 찾는 것은 성공적인 삶의 첫 단계이다. 당신의 재능을 찾으려면 먼저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서 찾아라. 그러나 재능을 찾으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누구나 노력하면 찾을 수 있다. 조지 워싱턴 대통령은 한 때 측량기사였으며 서머셋 몸은 의과대학을 졸업했지만 작가가 되었다. 노먼 빈센트 필 목사는 여러 해 동안 신문 기자 생활을 했고, 알베르트 슈바이처는 30세가 되기 전에 이미 신학자이자 음악가였으나 성 토마스 신학대학의 학장직을 사퇴하고 의과대학에 입학해서 의학을 공부하여 여생을 아프리카 원주민의 병을 치료하며 헌신적인 삶을 살았다. 우리 모두의 영웅인 베드로는 한 때 어부였다.

  애머슨은 말했다. “누구에게나 그에게만 주어진 천직이 있다. 재능을 천직이라 말할 수 있다. 사람들은 쉽게 생각되는 일을 하려는 경향이 있고, 그 일을 어느 누구보다도 잘 해낸다. 그 일을 그처럼 잘 해낼 수가 없다. 그의 야망은 어디까지나 그의 능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꼭대기의 높이는 기초의 넓이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3. 크게 생각하고 크게 행동하고 큰 꿈을 가져라.

   당신의 가치는 당신이 당신 자신을 어떤 사람으로 만드는가에 달려 있다. 여기 평범한 5달러짜리 쇳덩이가 어떤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이 쇳덩이로 말편자를 만들면 10달러짜리가 되고, 바늘을 만들면 3000달러짜리가 된다. 그리고 이 쇳덩이로 시계 속에 들어가는 용수철을 만들면 250만 달러짜리가 된다. 프랑스의 화가 밀레는 25센트를 지불하고 1야드짜리 화판을 구입했다. 또 50달러를 지불하고 붓 한 자루와 몇 가지 물감을 구입했다. 그는 25센트짜리 화판에다 그의 가장 큰 비전들, 그의 가장 큰 꿈들의 영혼을 담았다. 그는 이 그림을 ‘안젤루스’라 불렀는데, 그것은 결국 10만 5000달러에 팔렸다. 당신은 어떤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가? 당신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지 말라. 당신은 무한한 가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사람이다.


4. 언제 어느 순간에도 정직하라.

   정직이란 단순히 속이지 않는 것, 거짓말하지 않는 것, 혹은 훔치지 않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사적이든 공적이든 진실을 지키기 위해 과감히 솟구치는 마음이다. 내 어머니는 두 개의 명언을 좋아했다. 하나는 셰익스피어의 말이었다. ‘너 자신에게 성실하라. 밤낮으로 그렇게 하라. 그러면 그대는 어떤 사람들에게도 불성실할 수가 없다.’ 다음은 월터 스콧 경의 말이다. ‘오, 얽히고설키는 거미줄이여, 처음 속일 때부터!’ 평생 동안 진리를 말하는 사람보다 더 무서운 사람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5. 열정을 가지고 살라

   삶에 열정이 없다면 당신은 어떤 가치 있는 것도 얻을 수 없다. 먼저 당신은 능력을 가져야 한다. 능력을 크게 키우는 것은 열정이다. 열정은 막강한 힘이다. 그것을 지혜롭게 다스리고 사용하라. 그러면 당신은 계속 발전할 것이다. 열정이 있는 사람은 무료한 시간이 있을 수 없다. 런던에서 52개의 교회를 세운 유명한 건축가 크리스토퍼렌 경은 86세에 공직 생활에서 은퇴한 후 5년간 문학, 점성학, 종교학에 관해서 연구했다. 카토는 80세에 그리스어 공부를 시작했고, 플루타크도 거의 그 나이에 라틴어 공부를 시작했다. 티티안은 98세에 걸작을 그려냈으며 ,베르디는 74세 그의 위대한 오페라 ‘오델로’를 썼고, 80세에 ‘팔스타프’를 썼다. 이처럼 열정을 가지고 산다면 안 될 일이 어디에 있겠는가? 열정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게 만든다. 프랭크 울워스는 열심히 ,장시간 동안 일한 끝에 50달러를 저금하게 되었으나, 개업한 그의 체인점 5개 가운데 32개가 망하는 것을 보았고, 새터데이 이브닝 포스트 사의 사장 시루스 카티스는 1달러의 이익을 얻기 위하여 8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듀퐁 회사는 1파운드의 나일론을 생산하기 위하여 11년간이나 연구하여 판매할 때까지 2700만 달러를 투자했다.


6. 재물의 노예가 되지 말라.

   나는 큰돈을 모았다. 그러나 그것의 노예가 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성경에는 모든 악의 뿌리는 돈이 아니라, 돈을 사랑하는 마음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성실한 사람이란 소유물을 성실하게 대하는 사람을 말한다. 돈을 갖거나 쓰거나 나누는 것은 나쁘지 않다. 그러나 당신이 돈 없이는 못사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자유롭지 못한 사람이다. 입구가 작은 병 속에 있는 맛있는 열매를 끄집어내기 위해서 그 속에다 손을 집어넣었던 눈치 없는 원숭이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 그 원숭이는 병 속에 있는 열매를 손에 쥐고 있기 때문에 손을 병 밖으로 뺄 수가 없었다. 우리는 원숭이와 똑같은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있는가?


7. 문제를 해결할 때 서두르지 말고, 인내를 가지고 대하라

   낮 동안 당신이 최선을 다했다면 해가 진 후에 당신의 문제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지금까지 걱정한다고 문제가 해결된 적은 내 경우 한 번도 없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은 ‘기도와 생각과 행동’이다. 어느 목사님이 그의 교회에 생긴 문제들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이 되어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그때 갑자기 이런 음성이 들렸다. “아가야, 이제 자거라. 밤은 나에게 맡겨라.” 서두르지 말라. 인내가 필요하다. 하나님은 결코 서두르시는 분이 아니다. 오직 인간만이 서두를 뿐이다.


8. 과거에 집착하지 말라.

   어제는 어쨌든 지나가버린 시간이다. 과거에 집착하는 사람은 추억의 노예일 뿐이다. 당신이 어제의 실수로부터 얻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지혜이다. 만족감. 자만심. 뿌듯한 과시욕 속에 자신을 가두어두지 말라. 충족감은 어제의 것이었다. 또한 좌절감도 어제의 것이었다. 내일과 미래를 향하라. 조그마한 성공에 집착하는 자는 뒤로 걸어가는 것과 같다. 내가 얼마만큼의 만족한 호텔을 가졌을 때 사람들은 더 이상 호텔을 가지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과거의 성공에 얽매이지 않고 더욱 확대시켜 나갔기 때문이다. 우리는 더 큰 행동으로 앞을 봐야 한다. 미래에 대한 꿈은 클수록 경쟁자는 줄어든다.

  기원전 325년에 유명한 아테네의 장군인 이피크라테스는, 유명한 가문의 후손인 하모디우스로부터 구두쟁이의 아들이라는 모욕을 당했다. 그때 이피크라테스는 딱 잘라서 대답했다. ‘나의 가문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당신의 가문은 당신이 끝이다.’ 어떤 경우에도 과거에 집착하는 것은 종말의 시작이다.


9. 언제나 상대를 존중하고 업신여기지 말라

   뉴욕 파크 에비뉴 50번가에 한 사람이 서 있다고 하자. 생물학적으로 보면 그는 동물이요, 통계학적으로 보면 군중의 하나이고, 물리학자가 보면 질량과 에너지의 결정물이요, 화학자의 시각에서 보면 물질덩어리이다. 역사가가 보면 수많은 인물 중의 하나이며, 정치가 입장에서 보면 하나의 표다. 그러나 내가 볼 때 저기 서 있는 것은 사람이다. 그는 삶의 존엄성, 그의 꿈, 그의 고민까지도 사람의 자격으로 인정받아야 할 사람이다.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 우리는 누구나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다는 사실이다.


10. 당신이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을 다하라.

    자신이 속한 국가와 세계에 대한 당신의 정책을 개발하라. 그것에 대해 생각하라. 노력하라. 그것 위에 서라! 그것을 위해 서라! 그것을 위해 살라! 사람들은 이렇게 반문한다. ‘개인이 무슨 일을 해낼 수 있습니까?’ 그것에 대해 해리 에머슨 포스딕 박사는 “개인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라. 우리의 공직자들을 누가 뽑는가? 개인이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오늘날 이 시점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인격이다.” 성공적인 사람은 무관심한 사람이 아니다. 기존 세계를 보다 살기 좋은 세계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