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정보/기독교뉴스

'디아코니아(Diakonia)'는 '교회의 일부'도 '성장수단'도 아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디아코니아(Diakonia)의 중요성 강조


서울 장신대 디아코니아 연구소와 춘천동부교회 주최로 열린 '디아코니아의 목회 세미나' 에서 디아코니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크리스천이라면 많이 들어본 말. 디아코니아. 기독교적인 용어로 '섬김과 봉사'라는 뜻이다.

이 말은 세상에서의 일반적인 봉사와는 구별이 되는 말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교회의 많은 부분에서 디아코니아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며,
디아코니아는 목회의 근본정신이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섬김의 모습을 닮아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이루는 것이 그 목적이라고 주장 했다.

말씀, 전도가 기독교인의 사역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로 인식이 되어있고 실제로도 목회자나 성도들에게 말씀을 듣는 것과 전도하는 것 이 두가지가 그리스도인의 핵심 사역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게 맞다. 
봉사가 세상의 봉사과 똑 같아서는 안 될 것이다. 단순한 봉사가 아닌 영혼 구원을 위한 봉사, 즉 구제를 위한 봉사가 되어야 할 것이다.



크리스천투데이 기사원문 보기
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267950


[디아코이나 관련 기사]

‘성서의 디아코니아’에 근접한, 독일식 복지 배우자
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264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