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정보/설교예화

[설교예화-명언] 내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더라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본 좋은 글인데 공유합니다.

-------------------------------------------



++  내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더라면...  ++



위의 제목은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영국 성공회 대주교 지하에
남겨진 묘비명이며 아래의 내용은 그 묘비에 새겨진 내용입니다.


내가 젊고 자유로워서 상상력이 한계가 없었을 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꿈을 꾸었다.

내가 성장하고 현명해 질수록
나는 세상이 변하지 않으리라는 걸 발견했다.

그래서
내 시야를 약간 좁혀 내가 사는 나라를 변화시키겠다고
결심했다. 그러나 그것 역시 불가능해 보였다.

내가 황혼의 나이가 되었을 때 나는 필사적인 한 가지
마지막 시도로 나와 가장 가까운 가족을 변화시키겠다고
결정했다.

그러나 아아,
아무도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 죽음의 자리에 누워 나는 문득 깨닫는다.

만일 내가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다라면
그것이 거울이 되어 내 가족을 변화시켰을 텐데...

그것의 영감과 용기로부터 나는
내 나라를 더 좋아지게 할 수 있었을 텐데...

그리고 누가 아는가...
내가 세상까지도 변화시켰을지!

--------------------------------------------------

관련 글 하나 추가합니다~~


당신이 
사랑과 자비로 
가득 찬 세상을 원한다면 
자신부터 사랑과 자비를 지닌 사람이 되라. 
이 세상을 사는 두려움이 줄어들기를 바란다면 
자신의 두려움부터 줄여라. 이것이 
세상에 줄 수 있는 당신의
선물이다. 


- 게리 주커브의《영혼의 의자》중에서 -